} 바르셀로나 구엘저택 첫째주 일요일 무료방문 후기,꿀팁 :: 지식의 비밀정원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르셀로나 구엘저택 첫째주 일요일 무료방문 후기,꿀팁
    World Traveller 2024. 1. 20. 12:42
    728x90
    반응형

    바르셀로나 구엘저택

     

    바르셀로나 구엘저택

    로마, 파리, 바르셀로나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몰리는 도시로 스페인 바르셀로나 하면 가볼 곳이 너무 많지만 그중에 구엘저택도 너무 강추한다. 실제로 돈을 주고 봐도 아깝지 않지만 매월 첫째 주에는 무료방문이 가능하기에 예약 도전! 성공해서 무료로 방문할 수 있었다.

     

     

     

    구엘저택 무료입장-예약 팁

    가우디의 천재성을 볼 수 있는 건축물이자 가우디의 든든한 후원자 구엘의 의뢰로 설계된 저택, 바로 구엘 저택이다. 가우디와 뗄 수 없는 사이인 구엘의 저택은 가우디의 팬이라면 꼭 들르는

    123-story.tistory.com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방문할 수 있으니 첫째 주에 바르셀로나에 여행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예약 성공 하시길.... 미리 예약은 할 수 없고, 바로 그 주 월요일이 되어야 예약하는 페이지가 오픈된다.

     

     

    구엘저택 홈페이지 첫째 주 일요일 무료방문 예약

     

    구엘저택예약구엘저택일요일구엘저택무료

     

    모바일로도 간단하게 예약 가능하다. 월요일 오전부터 예약이 치열할 줄 알았는데, 나는 다행히 월요일 오후 3시 넘어서 기억이 나서 급하게 들어갔는데 다행히 예약이 가능했다. 또 오디오 가이드까지 포함이 되어 있으니 가서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다. 오디오 가이드는 따로 수신기를 빌려주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에서 QR코드를 찍으면 방 순서대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따로 사그라다 파밀리아 내부 방문처럼 앱을 깔거나 미리 준비할 것은 없지만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핸드폰에서 설명이 나오다 보니 이어폰을 가져가서 들으면 더 편할 것 같다.

     

    구엘별장구엘별장

     

     

    우선 제일 처음 지하로 오디오 가이드가 안내한다. 지하는 지금 아파트로 생각한다면 지하주차장 공간이다. 예전에는 말을 탔으니 마구간이라고 할 수 있다. 정문에서부터 지하 마구간까지 한 번에 이어지도록 가우디가 설계를 하며 평범한 마구간도 가우디의 손길을 거치면 저렇게 멋진 공간으로 탄생이 가능하다는 것. 실제로 보면 더 감탄이 나온다.

     

    구엘저택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입구부터 시선 강탈! 또 2층 접견실에서 그 위로 올라가는 곳들은 정말 천장만 바라보게 된다. 이런 건축물을 가우디는 어떻게 그 시대에 만들 수 있었을까. 정말 감탄에 감탄..... 사진을 안 찍을 수 없는 곳들이다. 하지만 사진에는 이 엄청난 웅장함이 다 담기지 않는다는 사실 ㅠㅠ

    구엘저택

     

     

    드디어 메인 홀

    미리 사진으로도 보았지만 실제로 보고 느낀 그 감동은 기대 이상이었다. 메인홀에서 충분히 둘러보고 위층으로 이동하였다.

    바르셀로나구엘저택

     

     

     

    위층은 구엘의 방과 구엘의 부인, 그리고 딸들의 방들을 볼 수 있는데, 특히 구엘의 아내 방에서는 작은 창문을 만들어 메인홀에서 미사를 드리는 것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고 한다. 그러면 부인은 직접 내려오지 않아도 방에서 미사를 드릴 수 있었다고.... 가우디의 설계는 도대체 어디까지 내다보고 있는 건지~ 이제는 대단하다고 칭찬할 표현도 더 이상 남아있지 않는다. 또 하나하나 장식들을 보면 어떻게 저렇게 정교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 섬세하고 정교하고 아름답다. 지금도 저렇게 만들라면 힘든 작업들일 텐데 그 시대에 어떻게 작은 장식 하나도 저렇게 디테일하게 만들었을까 놀랍다.

    화장실도 그 시대 아마 가장 화려한 화장실이 아닐까 싶다. 변기부터 화장실 타일까지 하나하나 너무 아름다웠다.

     

     

     

    마지막으로 옥상으로 가면 그 유명한 탑 조각들을 볼 수 있다. 옥상하나도 그냥 지나가는 법이 없는 가우디.

    바르셀로나는 거의 4계절 날씨가 너무 맑고 좋아서 파란 하늘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나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진다.

     

    구엘저택일요일

     

     

    그러면 마지막으로

    바르셀로나 구엘저택 무료방문 꿀팁 정리

     

    • 구엘저택은 매월 첫째 주 일요일에 무료 방문이 가능하다.
    • 무료방문 예약은 그 주 월요일에 홈페이지에서 오픈되며 성수기에는 바로 오픈시점에 마감될 수도 있겠지만 성수기가 아니라면 월요일 오후에 방문해도 자리가 남아있을 수 있으니 늦었다고 포기 말고 홈페이지에 방문해 볼 것. (시간은 스페인 시간 기준)
    • 구엘저택 무료예약은 오디오 가이드도 포함되어 있다. 따로 앱을 설치할 필요는 없으며 구엘저택 내부에 있는 QR를 찍으면 본인의 핸드폰에서 바로 들을 수 있다. 그러니 따로 이어폰을 챙겨가면 더 편하게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며 내부관람을 할 수 있다.
    • 시간엄수! 조금 일찍 도착했지만 절대 미리 입장시켜주지 않는다. 꼭 예약시간을 확인하고 그 시간에 맞춰 (10분 전 추천) 입장하기 바란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